역사와 사명 1 페이지

개혁연대총회

역사와 사명

본문

창립일 20081014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연합회(약칭, 예총연)에 소속하였고

대한예수교장로회 야웨총회(약칭, 예장 야웨총회)라고 칭하였다.

2020년 1월 1일부터는 <예장 개혁연대총회>로 변경하여 호칭한다.

 

1. 총회 명칭의 근거

1) 야웨 하나님의 선민 이스라엘의 정체성이 12지파의 혈연중심이 아니라 이방인들까지 포함된 언약적 보편성을 띠고 있음에 근거(16:2-3; 20:4-12; 23:1-8)하여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그의 지상명령(28:18-20)에 따라 헌신하는 주님의 모든 교회공동체와 기름 부음 받은 종들을 일컬어 < 대한예수교장로회 야웨총회(the Assembly of YHWH) >라고 명명하였다.

2) 개혁연대총회(Reform Regiment Assembly) : 종교개혁가 쯔빙글리와 마르틴 부서가 연합하여 교회를 세운 뒤 그 공동체를 <개혁하는 군대(A Reform Regiment)>로 호칭했던 정신에 착안하여 성경적 개혁주의 신학에 기초한 신앙 공동체로서 시대적 사명과 책임을 강조한다.

 

2. 총회의 서약

. 현행의 그릇된 교회정치의 모습을 닮아서는 아니 될 것이다. ) 세속주의, 교권주의, 형식주의, 물량주의, 분파주의, 물질만능주의, 종교다원주의, 포스트모더니즘 등.

. 개인주의와 집단이기주의의 욕심에 사로잡혀 헛된 영광을 구해서는 아니 될 것이다. 특히, 지도자의 샤마니즘적 행태와 신사도주의적 행태를 철저히 배격한다.

. 항상 겸손한 자세로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지체의식과 동역자의식으로 충만하여 소속 공동체와 총회의 발전 그리고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한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다.

 

3. 총회의 신학적 입장

. 성경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완전, 축자, 유기적으로 영감된 절대 무오의 진리이며 사람의 신앙과 생활의 최고, 유일의 규범임을 믿는다.

. 개혁주의 신학과 신앙을 근간으로 성령의 역동적인 역사를 의지하며 문화명령(1:28)과 지상명령(28:18-20)에 따라 세계 모든 민족의 정신과 문화, 역사와 삶을 예수 그리스도 중심으로 변혁시키는 복음전파의 주체로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활동한다.

.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영광의 천국을 소망하며, 그날이 오기까지 오직 야웨 하나님을 신앙하는 공동체로서의 본질적 사명을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