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1 페이지

개혁연대총회

회원가입

본문

1. 가입 절차
 

가. 정회원
 1) 개혁연대신학교를 졸업한 자(M.Div. 이상)로서 목회와 선교사역에 결격사유가 없는 목사와 총회 소속 교회의 장로로 구성한다.
 2) 타교단 소속목사가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입회원서, 서약서, 신학교 졸업증명서, 임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총회 정치부에 제출하고 소정의 절차(교육, 면접)를 마친 후 총회장의 허락을 받아 가입할 수 있으며, 이중적을 보유할 수 있다. 장로의 경우도 위와 같되 졸업증명서는 생략한다.
 3) 정회원의 권리(선거권, 피선거권, 발언권)와 의무는 총회장의 가입재가를 받아 회원명부에 등재되는 즉시 효력을 발생한다.
 4) 타 교단에서 본 교단으로의 가입이 허락된 회원 교회의 영입 감사예배는 해당 노회에서 주관한다.

나. 준회원
 1) 준회원의 범주는 총회 소속의 준목(강도사), 전도사이다.
 2) 다른 신학교 졸업생(M.Div.이상)으로서 준목(강도사) 인허와 더불어 입회를 원하는 사람은 소정의 서류를 갖추고(입회원서, 서약서, 졸업증명서, 주민등록등본을 노회 서기에게 제출해야 함) 총회 고시부가 주관하는 준목고시를 합격한 후 가입할 수 있다.
 3) 그러나, 다른 학교 졸업(M.Div.) 후 타 교단에서 준목(강도사) 인허를 받은 사람은 제출 서류(입회원서, 서약서, 졸업증명서, 준목인허증, 주민등록등본)를 구비하여 총회 교육부가 주관하는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고, 총회 정치부의 면접을 마친 후 가입할 수 있으며, 그 후 노회 주관의 목사고시에 응할 수 있다.
 4) 준회원은 총회(노회)에 참석해야 하되 선거권, 피선거권, 발언권은 없다. 준회원으로서 소정의 의무는 노회장의 가입재가를 받는 즉시 효력을 발생한다.

2. 목사(준목) 임직 절차

가. 준목 고시

: 총회의 고시부에서는 년 2회 고시를 실시한다. 고시 지원자는 제출서류를 접수하고, 소정의 고시와 면접을 실시하여 합격한 사람을 소속 노회에 이첩하여 노회에서 준목 인허식을 시행하도록 조치한다.

나. 목사 고시

 : 준목 인허를 받은 사람이 구체적인 사역계획서와 회원서약서 각 1부를 소속 노회에 제출하면, 소속 노회에서는 소정의 고시와 면접을 실시하여 합격한 사람을 목사로 임직한다.

다. 목사(준목) 임직에는 남녀의 구분이 없고, 사역 기간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3. 지교회 항존직 임원 선출과 임명(딤전 3:1-13, 15; 5:17-25; 고전 4:2; 마 25:21-23; 눅 16:10-12; 19:17)

가. 지교회 항존직의 범주는 목사(정, 부), 준목(강도사), 전도사, 장로, 안수집사, 권사이다.

나. 담임목사는 총회에 소속된 목사여야 하며, 총회 정치부의 자문을 거친 후, 지역교회의 공동의회를 통해 최종 결정한다.

다. 부목사, 준목(강도사), 전도사의 임용은 전적으로 담임 목사의 권한에 속한다.

라. 장로, 안수집사, 권사의 선출과 교육
 1) 성별 제한 : 장로와 안수집사는 남성으로, 권사는 여성으로 제한한다.
 2) 선출 자격 : 담임목사는 공명정대한 리더십을 가지고 신앙생활에 귀감이 되고 인격적인 덕망이 인정되는 충성된 성도 중 진리의 기둥과 터인 하나님의 교회의 사역과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자를 안수집사와 권사로 선발하여 노회 고시부에, 안수집사 중에서 장로로 선발하여 총회 고시부에 보고한다.
 3) 선출 근거 : 담임목사는 목회책임자로서 성경적 원리에 따라 철저히 교육하고 훈련하여 시험한 후 책망할 것이 없는 합당한 자를 목회자의 신앙 양심에 의거하여 고시부의 정한 양식에 따라 천거한다(딤전 3:1-16).
 4) 사전 교육 : 고시부의 심사 후 허락을 받은 안수집사와 권사 피택자는 담임목사의 책임 아래 지역교회에서 소정의 교육과 훈련을 반드시 수료해야 하고, 장로 피택자는 8회에 걸쳐 총회 고시부의 교육을 반드시 수료한 후 시취를 거쳐 임직한다.

마. 임직식 : 장로, 안수집사, 권사의 임직은 소속 노회와 협력하여 지역교회에서 실시한다.